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2025년 우리 가족 더 풍성하게! 추석 키트' 제작 및 전달
○ 한국전력공사(해외사업개발단ㆍ해외사업운영처),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에 ‘추석키트’사업으로 5백만원 기탁
○ 20만원 상당의 육류와 과일 및 다과세트 등 명절음식 구성하여 총 40가정에 전달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김수경)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풍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2025년 우리 가족 더 풍성하게! 추석키트’를 제작 및 전달하였다고 3일(금요일), 밝혔다.
‘2025년 우리 가족 더 풍성하게! 추석키트’는 20만원 상당의 육류와 과일 및 다과세트 등 명절음식으로 구성되어 가족과 함께하는 식사 시간을 지원하고, ‘풍경 만들기 키트’를 함께 동봉함으로써 가족 간 유대활동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이번 추석키트는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관할지인 나주시, 함평군, 장성군, 영광군 내 거주하는 학대피해아동 및 사업 대상 40가정 대상으로 전달되었으며, 지역사회 내 아동 및 가정들이 따뜻하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이 담겨있는 한국전력공사(해외사업개발단ㆍ해외사업운영처)의 후원금과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의 재원으로 마련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
김수경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한국전력공사(해외사업개발단ㆍ해외사업운영처)에 감사함을 전달하고 싶다” 며, “온 가족이 함께하는 민족 고유의 명절에 우리 아이들과 가족들도 함께 웃는 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한편,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12년 8월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피해아동, 피해아동 가정의 사후관리 등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